본문 바로가기
연애 컨설팅

무조건 잡아야되는 괜찮은 남자 특징

by 사하린 2023. 1. 2.
728x90
반응형

몇 번의 연애를 해봤지만 매번 나쁜남자를 만났다면 남자를 고르는 본인의 기준을 바꿔보는 것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 특징을 갖고 있는 남자는 연애 뿐만 아니라 결혼 상대로도 괜찮을 수 있는 남자이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잡아야되는 괜찮은 남자의 특징 첫 번째는 무던하고 우직한 성격을 가진 사람입니다. 무뚝뚝한 성격을 가졌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대체로 너그럽고 수더분한 성격을 의미하고, 어떤 면에서는 고지식해보이기도 하는 성향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매사에 크게 예민하지 않고, 감정기복도 심하지 않으며 웬만한 상황은 "그럴 수 있지"라며 넘기거나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연인 관계에서도 의견차이로 인해 싸우는 일이 훨씬 줄어들죠. 때때로 남자가 확고한 신념이나 고집이 있는 분야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런 경우, 그 분야를 내가 양보하여 남자가 원하는 쪽으로 맞춰 줄 수 있다면, 그 외 분야에서는 대부분 남자가 다 여자에게 맞춰 줄 것 입니다.

두 번째 특징은 스마트폰에 민감하지 않고, SNS에 집작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이건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어느 정도 해당합니다.

 

우선 스마트폰을 중독 수준으로 보는 사람들은 누군가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사람의 장점은 '인싸'의 기질이 있고 그에 따라 인맥이 넓을 수 있습니다. 설사 그 인맥이 아주 얇은 관계라 할지라도요. 문제는 그 '인맥'에 속하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인지 다 알 수 없는 것 입니다.

 

이성친구일 수도 있고, SNS에서 만난 모르는 사람일 수도 있고 예측이 불가능하죠. 물론 업무적으로 그런 경우라면 어느 정도 이해를 해줄 수도 있지만, 일 때문에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 것도 결국 지금 이 순간 나에게 집중하기 어려운 사람이라는 뜻 입니다. 만날 때마다 일 때문에 누군가와 계속 연락을 주고 받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과는 오랜 만남을 지속하기 어렵겠죠.

 

SNS에 광적으로 집착하며, 매 순간 사람들의 반응과 댓글에 따라 일희일비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의 장점을 꼽자면 상대적으로 트랜디하고, 본인을 잘 꾸미기도 합니다. 또한 SNS에 유명한 맛집이나 핫플을 가기 좋아하기 때문에 함께하면 매사에 즐거움이 넘칠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그러한 장소에 가는 것이 '나'와 즐거움을 공유하고 추억을 쌓기 위해서가 아니라, SNS에 업로드 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스마트폰과 SNS에 무신경한 사람은 대체적으로 인싸 기질은 없습니다. 유행에 둔감할 수도 있고, 줄서는 맛집은 싫어할 수도 있고, 패션 센스가 뛰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사람들은 연인이 스마트폰을 보자고 했을 때, 의심받는 다는 생각에 기분이 나쁠 수는 있어도 결국 보여주게 될 것 입니다. 스마트폰을 본다고 해서 특별히 걸릴게 없기 때문이죠.

 

데이트를 할 때면 나와 있는 이 시간에 집중하고,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이나 레스토랑을 찾아다니려고 하고, 본인이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을 함께 가려고 할 것 입니다.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 '우리'가 좋아하고 의미있어하는 것들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괜찮은 남자의 특징은 여자의 심리적, 신체적인 안전과 안정을 모두 보살피는 사람입니다. 마치 귀여운 새끼 강아지나 고양이를 보듯이 여자친구를 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돌봐주려고 하고 보살펴주려고 하는 것이죠. 이건 다양한 행동을 통해서 알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눈빛에서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아기를 처다보듯이 보거나, 혹은 어린아이를 대하듯이 챙겨줄 때가 있습니다. 그런 남자와 함께라면 비싼 선물이나 좋은 레스토랑을 가지 않아도 '내가 사랑받고 있구나'라는 감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되죠.

 

위의 세 가지 특징을 다 갖춘 남자를 지금 만나고 있다면,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남자라면 그 다음에  조건들을 살펴보아도 늦지 않습니다.

 

만일 아직 이러한 특징의 남자를 만나보지 못했다면, 조만간 그런 남자 분을 꼭 만나시길 기원합니다. 이러한 남자를 만나게 되면, 정서적으로 안정감과 유대감, 신뢰를 느끼면서 편안한 연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